블랙 프라이데이!
W. 닌 님
시나리오 원문: https://ninniinim11.postype.com/post/2816304
KP: 기가지니
PL: 두, 콮, 치밍, 소련
PC: 허태수, 함이령, 문주은, 남 진
플레이 시간: [1일차] 2시간 50분
*이하 플레이 로그 열람 시 스포일러 주의
*
돈만 있다면 무엇이든 살 수 있는 자본주의 시대.
파격 세일을 실시합니다! 이 물건을 이 가격에?!
블랙 프라이데이를 놓치지 마세요!
*
Call of Cthulhu (7th Edition) scenario
이곳은 서울 시내에 위치한 ●●백화점.
이름만 들으면 누구나 알 법한 유명 백화점입니다.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 것처럼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안은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전래 없던 초대형 세일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뉴스에 나오기까지 했었죠?
백화점에 온 '우리' 역시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광고를 본 적이 있었을 겁니다.
*
쇼핑을 좋아하는 주은이 이런 기회를 놓칠 리 없습니다.
모처럼 지갑도 두둑해졌겠다, 이참에 팍팍 쓸 생각으로 백화점을 찾은 당신.
생각했던 것보다도 사람이 많아 놀라지는 않았나요?

...그런 각오를 다지며 입구에 들어선 주은은 먼 발치에서 익숙한(!) 뒷모습을 발견합니다.
? 진이인가요?
어째 인파에 떠밀려 헤매고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아는 사람을 만나 인사를 나누던 것도 잠시,
주은은 백화점의 인파에 휩쓸려 가던 어떤 사람과 가볍게 부딪칩니다.

어라? 확인해 보니
이령이네요. 이런 우연이 다 있나요?

어?
(무슨 구명줄붙잡듯이 주은이붙잡고본다)
언니~!!!!!!

두 사람이 서로를 꼬옥 붙잡습니다.
더 떠밀려가진 않겠어요.




이령이 역시 이번 세일을 맞아 새 가을옷을 사기 위해 백화점에 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런 일행의 옆으로 장발의 남성이 유유히 지나갑니다.
가만... 어쩐지 익숙한 사람입니다.
이름을 말할 필요도 없이 우리 모두가 아는 그 사람이네요.


맞죠? 맞죠?






우연이라면 이런 기막힌 우연이 따로 없겠어요.
하긴, 그만큼 전래 없던 초대형 세일이기는 했으니까요.
아무튼 이러저러한 이유로... 주은, 이령, 진, 태수 네 사람은 지금!
인파로 북적이는 백화점 로비에 모이게 되었습니다.
무곡리 사건 이후 꼭 두 달만이에요.
이 멤버로 모이니 왠지 무슨 일이 벌어질 것만 같지만... 에이, 그냥 기분 탓이겠죠?




「블랙 프라이데이!」
scenario written by 닌
문주은, 남 진, 허태수, 함이령
KP 기가지니
―
백화점 안으로 들어가자, 환한 조명과 함께 보기 좋게 진열된 상품들이 여러분을 반깁니다.
경쾌한 음악을 따라 매장을 둘러보면 가격표 태그에 50% 할인, 70% 할인, 하고 빨간색 글자와 함께 줄이 그어져 있습니다.
파격 할인 행사라더니, 그저 손님 몰이용 광고는 아니었던 모양이에요.
인파를 따라 걸음을 옮기자 고소하고 달콤한 냄새가 납니다.
둘러보니 갓구운 패스츄리를 팔고 있는 팝업스토어가 있습니다.
밀푀유처럼 겹겹의 생지를 길게 꼬아 구워낸 패스츄리를 부드러운 크림에 찍어 먹는 디저트로, 최근 SNS에서 유행하는 디저트인 것 같습니다.
: 자유롭게 RP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진이가 홀린듯 팝업스토어로 향합니다.
다른 친구들도 함께 갈까요?


돈으로 행복을 살 수 없다고 누가 그래...







근데 패스츄리가 행복이거든요...
카운터에 가까이 다가가자 밝은 인상의 직원이 네 사람을 맞이합니다.
직원: 어서오세요! 주문하시겠어요?


이 가게...
패스츄리에 진심인 가게입니다.

메인 메뉴는 하나뿐입니다. [패스츄리]
그 외 커피나 주스 등의 마실거리를 함께 팔고 있습니다.





(신나!)
카운터에서 포켓 사이즈 누텔라를 함께 판매하고 있네요.



패스츄리는 기본적으로 크림도 함께 제공되는 모양입니다.
: 좋아... 누가 주문할까요?




태수가 직원 앞에 섭니다.
직원: 주문 결정하셨나요?





직원: 패스츄리 4개 맞으시죠?



직원: 할인이나 적립카드 있으신가요?

(대외용 웃음)



직원이 능숙한 손놀림으로 포스기를 두들깁니다.



직원: 해피포인트 적립 가능하세요.

(해피앱 꺼내서 할인해줌)
주은이의 해피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ㅋ)


직원: 주문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옆쪽에서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따 저녁 사드릴게요.
(이러려는 의도가 아니었다는 뜻의 애매한 웃음)

잠시 후 패스츄리를 굽던 직원이 태수에게 5개의 패스츄리를 건네줍니다.
(직원의 눈에) 일행인듯한 진이의 손에도 3잔의 아메리카노와 물이 건네지네요.


(정확히는 일방적으로 가져왔음)






태수는 진이 입에 물려주는 패스츄리에

크림도 찍어서 물려줄까요?

ㅋㅋ


제일 먼저 입에 물려진 진이를 시작으로 모두가 패스츄리를 맛보기 시작합니다.
패스츄리에 크림을 듬뿍 찍어 한 입 베어물자…
구름처럼 부드럽게 녹아 사라지는 달콤한 크림과 버터 풍미가 가득한 패스츄리가 무척 맛있습니다.

긴 막대 모양이라 먹기도 편해서 유행할만하네요!
행복을 먹는다면 이런 느낌일까요?

: 맛있는 패스츄리를 먹은 덕에 기분이 좋습니다.
패스츄리를 먹은 인원 전원 이성 회복 +1

(동우한테 자랑하는 문자를 보낸다)



으적으적 몇입만에 태수의 패스츄리가 입안으로 사라집니다.

진이는 벌써 다 먹은(마신) 모양이에요.


윤우 댓글: 아아아 ㅠㅠㅠㅠㅠㅠㅠ
아리: (좋아요!)

맛있는 간식도 먹었겠다, 이제 본격적으로 백화점을 둘러볼까요?











없으면 뭐...
어쩔 수 없지(윤우미안!)






간만에 만난 네 사람은 화기애애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다들 뭐 사러 왔어요? 설마하니 페스츄리를 먹으러 온 건 아닌 것 같은데.



진이는 피쳐폰을 쓴다네요.


전 스승님 선물 사러 왔어요.


(...)


진이 씨만 괜찮다면!

그러고 보니 요즘엔 백화점에서도 핸드폰을 팔지 않던가요?
어딘가에 통신사 매장이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꼭 사지 않더라도 구경 정도는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흐뭇)
매장을 구경하러 이동할까요?




일행은 수많은 인파 사이를 헤치고 백화점 안쪽으로 향합니다.
천장에 달린 커다란 [전광판]에는 요즘 들어 자주 본 블랙 프라이데이 캐치프레이즈가 번쩍거리며 지나갑니다.
이어서 80%, 70% 씩이나 할인되는 품목들이 화려한 색으로 출력됩니다.

남진, <관찰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6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마침 유명 의류 브랜드가 전품목을 50% 이상 할인한다는 광고가 나오네요.
시선을 돌리면 유명 브랜드 매장이 백화점 내부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저마다 상품들을 진열대에 내어놓고, 파티션 겸 세워놓은 쇼윈도에는 ‘블랙 프라이데이!’ ‘전품목 50% 이상 할인!’
같은 캐치 프레이즈를 커다랗게 출력해 내걸어놓고 있습니다.





주은이 그렇게 그렇게 물건들을 구경하고 있자면, 사람들이 우르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것이 보입니다.
상당히 소란스러운데... 무슨 일일까요?

: 들어볼까요?

<듣기>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56 |
판정결과: | 실패 |
(귀팜)
이령이는 그저 백화점이 소란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어휴, 시끄러워!

기준치: | 50/25/10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주은이도요.


기준치: | 30/15/6 |
굴림: | 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20/10/4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진이는 우리 바로 앞의 두 사람이 이야기하는 것을 엿듣습니다.

키가 작은 사람: 전단 봤어? 2층에서 이벤트를 한대.
목소리가 큰 사람: 당첨되면 상품을 준다며? 백화점 상품권도 뿌리고!
키가 작은 사람: 에이, 난 그런 거 한 번도 당첨된 적 없는데….
목소리가 큰 사람: 그래도 최소한 커피 기프티콘 정도는 준다나 봐! 빨리 가보자, 빨리!
블랙 프라이데이 주간이라고 이런 저런 이벤트도 벌이는 걸까요?

사람 되게 많다.


(왜 붙냐면 휩쓸려가지않으려는 키작은애의모부림)
(몸부림.)

이령이는 휩쓸려가지 않기 위해 일행의 곁에 꼬옥... 붙습니다.

그런 이령이를 주은이가 꼬옥... 붙잡습니다.


저 버리시면안돼요..




ㅋ진이가 먼저 올라갑니다.


아진짜넘하네
...의 뒤를 따라 태수도 쫓아가고


그렇게! 어!
막 버리고가고!
이령이와 주은이도 그 뒤를 쫓습니다.




너무해!






저기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올라가면 홀 한 가운데에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네요.

돌려돌려, 돌림판~! 돌아가는 판에 다트를 던져 맞히면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입니다.

: 우리 친구들 줄 서봅시다.

(줄선다)
: 좋아, 이령이가 1등!


: 다음 태수.
주은, 진이 순으로 줄을 섭니다.
구경꾼 무리에 합류하자 얼마 안 있어 우리 일행의 차례입니다.

사회자: 돌려돌려, 돌림판~!

사회자: 자, 다트를 던져주세요.
한 사람 당 기회는 단 한 번!
사회자의 구령에 맞춰 이령이가 다트를 던집니다.
<투척> or <행운>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67 |
판정결과: | 실패 |
다트는 판에 명중하지 못하고 바닥에 떨어지고 맙니다.


기준치: | 20/10/4 |
굴림: | 1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사회자: 아 아쉽네요~ 참가상 받아가세요!




... 참가상은 [커피 기프티콘]입니다. 그래도 유명 프랜차이즈 카페니 언제든 먹을 수 있겠어요.



다음 태수의 차례입니다.
<투척> or <행운> 판정

기준치: | 20/10/4 |
굴림: | 68 |
판정결과: | 실패 |
사회자: 아 아쉽습니다!
꿈에서 맞추는 걸 본 것 같기도 했는데!

참가상은 똑같은 [커피 기프티콘]입니다.

다음 주은의 차례입니다.
<투척> or <행운>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87 |
판정결과: | 실패 |
(아씨 봉인실패)
잔느가 삐끗한 모양이에요.

다트는 판에 명중하지 못하고 바닥에 떨어지고 맙니다.
주은이도 [커피 기프티콘]을 획득합니다.

그래도 공짠데 뭐 어때요!

마지막으로 진의 차례입니다.
<투척> or <행운> 판정


기준치: | 20/10/4 |
굴림: | 55 |
판정결과: | 실패 |

커피 파티 확정입니다.

사회자: 아 아쉽네요~ 참가상 받아가세요!




실패한 네 사람 뒤로...

줄서있던 다른 사람들이 연달아 다트를 맞추는 소리가 들려옵니다.


(흠칫)
쬐끔 쓸쓸한 것 같기도... ...


(아쉽..)



아쉬운 마음을 달래면서 백화점을 마저 구경하러 갑니다.
파격 할인 기간을 노려 물건을 사러 왔다면 그 물건을 찾아보고, 아이쇼핑을 즐기러 왔다면 그것도 즐거울 거예요.
이런저런 목적으로 진열대에 다가가면 파격 세일! 이라는 팝업 팜플렛과 함께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상품들을 살펴보면...
[아인슈타인의 뇌. 이것만 있으면 당신도 인류 1%의 천재!]
[파블로 피카소의 손. 이 손으로 만드는 모든 것이 예술 작품!]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영감. 인류 역사 이래 최고 발명가를 당신의 것으로 만드세요!]
[니콜로 파가니니의 손. 악마가 들린 듯 신들린 바이올린 연주 솜씨를 가져보세요!]
...

대체 뭘 팔고 있는 거죠?

아직 할로윈은 2달이나 남았는데도요?





가격표는 적혀있지 않지만, 바코드가 그려진 태그가 달려있습니다.



(점원불러봄)
가격표가 없어요.

이령이가 점원을 부르는 와중, 주은이가 대수롭지 않게 다른 진열대를 보면…

[빙하 속 고대종의 촉수 조각]

[썩은 살점이 묻은 글라아키의 가시]
[말린 나이트건트의 날갯죽지]
[흘러내리는 검은 거품 덩어리, 주의! 악취가 심함.]
상품의 바로 아래에 친절하게 달린 네임택을 읽었을 뿐, 우리는 이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가늠조차 할 수 없습니다.

한편, 직원을 찾던 이령은 근처에서 직원을 발견하지 못합니다.
매대를 비워두고 어디로 간 걸까요?
하지만 진열된 상품을 보자마자 이유를 알 수 없는 메스꺼움이 올라옵니다.
이런 상품은 명백히 불쾌합니다.
전원 <이성> 판정 1/1D3

기준치: | 86/43/17 |
굴림: | 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45/22/9 |
굴림: | 4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1/30/12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3

기준치: | 71/35/14 |
굴림: | 3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진이와 주은이는 이것들이 그렇게 놀랍지도 않지만
이령과 태수는 순식간에 기분이 나빠집니다.

백화점에서 이런 걸 팔아도 되는 건가요?

(가게에서 바코드 찍어봄)



이령이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영감] 바코드를 찍어볼까요?


이런거 컨셉 재밌지않나요?
바코드를 찍자 포스기에 [카드를 긁어주세요.] 문구가 출력됩니다.
이령, <재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우럭)
카드 리더기에 결제 실패라는 문구가 뜨는데...
어째서인지 정상 구매 영수증이 출력되네요.
잘은 모르겠지만 가져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행운은 왠지 이번 한 번뿐이라는 직감이 듭니다.


: 이령 소지품에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영감] 항목을 추가해주세요.


한편 다른 친구들도 매대를 살펴봅니다.
...음?
정체를 알 수 없는 상품들 사이에서, 문득 당신의 시선을 잡아끄는 것이 있습니다.

[꿈 베개. 무엇이든 당신이 꾸고 싶은 꿈을 꾸게 해줍니다.]
[과거 수정테이프. 지우고 싶은 과거의 일을 바꿔보세요!]
[가늘고 길게 사는 실타래. 무난하고 평범한 삶을 꿈꾸시나요? 가지고 있기만 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불완전한 액막이 부적 ㅡ 이름만 적어넣으세요! 상대의 재액을 1회 대신하여 받습니다.]
[카사노바 퍼퓸 ㅡ 여성을 상대로 한 대쉬에 100% 성공!]
[실물 사이즈 종이 인형 ㅡ 이 충직한 친구는 당신을 무한대로 사랑하며, 절대로 당신의 곁을 떠나지 않습니다.]
...
...그밖에도 [손을 넣으면 금괴가 나오는 화수분]이라든가 [GM도 믿을 수 없는 절대 제일의 가챠운], [누구에게나 사랑받게 되는 스티커]
[위인전에 오를 수 있는 인성과 품격] 이라는 태그가 달린, 정체불명의 액체가 든 유리병 등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상품들 천지입니다.
설마 이것도 있나? 하는 마음으로 둘러보면,
마치 기다렸다는 것처럼 옆 진열대에 떡하니 상품이 구비되는 식입니다.
이런 건 이상하지 않나요...?
어쨌거나 이것들은 모두 당신이 구매하길 기다리는 '상품'입니다. 원한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손에 넣을 수 있어요.

장난같다 꼭.





(뒤적)
진이가 바코드를 찍습니다.
진, <재력> 판정

기준치: | 35/17/7 |
굴림: | 14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과거 수정테이프]를 구매합니다.
한 번 더 찍어주세요.

기준치: | 35/17/7 |
굴림: | 59 |
판정결과: | 실패 |
앗...
카드 리더기에 결제 실패라는 문구가 뜨는데...
어째서인지 정상 구매 영수증이 출력되네요.
잘은 모르겠지만 가져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인슈타인의 뇌]를 구매합니다.
이런 행운은 왠지 이번 한 번뿐이라는 직감이 듭니다.
기다리던 태수에게 차례가 돌아옵니다.
태수, <재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4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경쾌한 카드 결제음과 함께 영수증이 나옵니다.
이제 이 물건은 내겁니다. 효과는 아직 미지수이지만요!

[실물 사이즈 종이 인형]을 획득합니다.


나도 살까..?
주은이는 어떻게 할까요?

바코드를 찍어볼까요?


각각 한번씩 체크합니다.
주은, <재력> 판정 x2

기준치: | 50/25/10 |
굴림: | 91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94 |
판정결과: | 실패 |
카드 리더기에 결제 실패라는 문구가 뜨는데...
어째서인지 정상 구매 영수증이 출력되네요.
[꿈 베개] 결제에 성공합니다.
그러나 한번 뿐인 모양이에요.

[카사노바 퍼퓸]은 도로 갖다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이가 대신 긁어봅시다.

기준치: | 35/17/7 |
굴림: | 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경쾌한 카드 결제음과 함께 영수증이 나옵니다.

[카사노바 퍼퓸] 결제에 성공합니다.




신기한 물건들을 한창 구경하고 구매하고 있을 때, 매장 안내 방송이 흘러나옵니다.
"손님 여러분, 즐겁게 쇼핑하고 계신가요?"
"저희 백화점은 아주 저렴한 값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놓고 있습니다."

"돈만 있다면 무엇이든 살 수 있습니다. 마음껏 구매하시길!"
"나가실 때는 1층의 출입구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즐기세요!"

그런데 이 방송, 왠지...
전원 <듣기>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6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30/15/6 |
굴림: | 2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20/10/4 |
굴림: | 42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4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 진이와 주은이만 깨닫습니다.

방송이라기엔 마치 머릿속에 바로 목소리가 들어오는 것처럼 내용이 또렷하게 들려옵니다.
이상하게도 무척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목소리입니다.
그런데 목소리를 내는 것이 누구인지 전혀 가늠이 가질 않습니다.
여자인지 남자인지, 젊은 편인지, 나이가 있는지… 도저히 인지할 수 없네요.

방송이 끝나면... 어?

주위를 찬찬히 둘러보면 이상하리만치 적막합니다.
그 많던 사람들은 어디 갔는지, 이 넓은 백화점에는 우리들뿐입니다.


상품이 돋보일 수 있도록 환하게 밝힌 조명과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지만, 이 넓은 백화점 한 층에 사람이라곤 우리들만 덩그러니 서 있습니다.


사람들 다 어디갔대요
묘한 적막감에 소름이 돋을 정도입니다.
매대를 지키고 있어야 할 직원들은 어디로 갔나요?
이변을 느낀 당신.
<이성> 판정 0/1


기준치: | 86/43/17 |
굴림: | 5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4/22/8 |
굴림: | 8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8/29/11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쿠궁)



기준치: | 70/35/14 |
굴림: | 4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조용한 건 좋다 쳐도 느낌이 조금 좋지 않은데...
조금 초조한 심정으로 주변을 살피던 주은은
진열대 사이로 눈에 띄는 [자판기]를 발견합니다.

백화점 한복판에 웬 자판기?




: 그리고... 여기서 각자 1D3+1 다이스를 굴려주세요!


rolling 1d3+1
()
+13
4


rolling 1d3+1
()
+13
4


어쩐지 주머니에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손을 넣어 보니 동그란 금속이 손에 잡힙니다.



(이건.. 선물을 받아서일까?)



(꺼내봄)


어디에 쓰는 코인이지, 하고 의아해 하고 있는데 마침 자판기가 보입니다.

‘동전을 넣으세요’라고 적힌 문구 옆에 똑같은 동전이 그려져있습니다.
: 핸드아웃 [2층] 자판기가 추가됩니다.

: 이어서 상품 가격 안내입니다.
윗줄의 [특성치 향상]은 각 코인 3개. 한 번 구매할 때마다 가격이 1개씩 증가하며 가격 상승은 개별 적용입니다.
[기능 향상]은 원하는 기능치를 10 향상시키며 가격은 코인 4개 고정입니다.

: 단, 근접전 등의 공격 기능은 7, 회피와 은밀행동은 2만 향상됩니다. <크툴루 신화>와 <재력>은 향상할 수 없습니다.
응급처치 킷트는 응급처치 성공 시 사용하면 체력을 추가로 1D4+2 만큼 회복합니다. 가격은 코인 5개입니다.
백화점 지도의 가격은 코인 20개입니다.



정보값이라던가.


(곰곰)


(매대 뒤지고다님)


코인을 팔지는 않는 것 같아요.

옷 사러왔으니까요.
골라주실래요!



의류 매장으로 이동할까요?



다함께 의류 매장으로 이동합니다.


되게...
VIP된기분.



*
코트며 투피스를 걸친 마네킹이 매장 앞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매장으로 들어서면 옷걸이에 옷이 차곡차곡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원 <행운>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7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0/10/4 |
굴림: | 6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5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20/10/4 |
굴림: | 43 |
판정결과: | 실패 |

별다른 특이점은 없는 것 같네요.
찾는 물건이 있나요?
의류 매장에서 살 수 있을 법한 물건이라면 다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쪽의 낮은 매대에 스카프가 종류별로 진열되어 있습니다.
진, <관찰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7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진이는 스승님께 꼭 어울릴만한 [스카프]를 발견합니다.

이령, <관찰력> 판정
주은, <관찰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5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75/37/15 |
굴림: | 98 |
판정결과: | 실패 |
이령이는 토끼 캐릭터가 그려진 맨투맨을 집어듭니다.
근데 음... 좀 작아보입니다.
어린이용일까요?

주은이가 옷걸이에서 원피스 한 벌을 꺼내듭니다.
근데... 어?

팔을 높게 들어도 바닥까지 끌립니다.
이거 원래 이렇게 입는 건가요?;

주은이가 입으면 바닥에 질질 밑단이 끌리겠어요.




태수, <관찰력> 판정

기준치: | 25/12/5 |
굴림: | 41 |
판정결과: | 실패 |
(눈에 뵈는게 없다)

태수는 조금 핫한 치마를 꺼내듭니다.
누가 좀 말리는 게 좋겠어요.







진, <재력> 판정


기준치: | 35/17/7 |
굴림: | 36 |
판정결과: | 실패 |


삐빅!


카드가 긁히지 않습니다.

(대신 긁어주자.)

이령이가 대신 멋지게 카드를 긁습니다.
: 시도한다면 <재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66 |
판정결과: | 실패 |
(말도 안된다 진짜)

카드 리더기는 이령이의 카드도 거부합니다.
'강해져서 돌아와라 함이령.'

주은, <재력> 판정

이령, <관찰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4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55 |
판정결과: | 실패 |

주은이가 [스카프] 결제에 성공합니다.



(심각)
이령이가 두툼한 후드집업을 꺼내듭니다.

근데... 음.


태수가 입으면 사이즈가 맞을 것 같아요.



(줌
이령이가 입었다간 밑단이 무릎쯤에 닿겠습니다.





태수, <외모> 판정


기준치: | 80/40/16 |
굴림: | 3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태수는 소화하지 못하는 옷이 없습니다.
캬... 잘 어울립니다.




이런 캐주얼 룩이라면 [귀여운 연하 남친] 어필도 가능하겠어요.


(찾아본다)
주은, <관찰력> 판정


기준치: | 75/37/15 |
굴림: | 88 |
판정결과: | 실패 |

주은이가 섹시한 검정 브이넥을 꺼내듭니다.
근데 ㅋ 너무 파였어요 ㅋ
배꼽까지 닿겠다고요!



그래도 한번 대볼까?



당신이 안 젊으면 나도 안 젊어요...

태수, <외모> 판정

기준치: | 80/40/16 |
굴림: | 9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월드 섹시스트 락스타가 와도 이보다 섹시하긴 힘들겁니다.
태수... 정말로 소화 못하는 옷이 없네요.
방금 들렸나요? 심장이 '두근' 하는 소리...

태수 씨 솔직히......
얼굴 뜯어먹고 살죠.


근데 본업은 얼굴이긴 하지.

(사진찍음)




원래 이런건
얼굴이 끝이라고생각해요..


진이가 자판기로 탈주합니다.


(진이 옷도 찾아보자)
(배꼽티는 하나만 있는 게 아닐 테니까)
태수, <관찰력> 판정

기준치: | 25/12/5 |
굴림: | 88 |
판정결과: | 실패 |
태수가 체크 남방을 하나 꺼내듭니다.
진이가 이걸 입으면...
... ...


굉장히 '공대생' 같을 것 같아요.

이령, <관찰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1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주은, <외모> 판정

이령이가 크림색 가디건을 한벌 꺼내듭니다.
이번엔 사이즈도 문제없고, 촉감도 보송보송 기분좋네요!

기준치: | 70/35/14 |
굴림: | 5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주은이에게 체크 남방을 매치하자...

남친 셔츠를 빌려입은 느낌의 연출입니다.

좀... 섹시한데요?



(아름다우십니다)


예뻐요.


주은, <재력> 판정
이령, <재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89 |
판정결과: | 실패 |

삐빅! 결제에 실패합니다.

태수, <재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2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 사버렸네...

기준치: | 50/25/10 |
굴림: | 76 |
판정결과: | 실패 |
태수가 [브이넥]을 구매합니다.

이제 천하를 다스릴 일만 남았습니다.


(천하 다스릴 태수 봄)
(그래.. 원래 천하는 여자가 지배하고 그 여자는 남자가 지배하는 거랬다...)

(언니거 긁어봄)

두 사람 <재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20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이령이가 [체크 남방]을 구매합니다.




진, <재력> 판정

기준치: | 35/17/7 |
굴림: | 82 |
판정결과: | 실패 |
(안됨)
확실히 이상한 것 같습니다.


카드가 긁히다 무언가에 걸리기라도 한 것처럼 긁어지지 않아요.

태수, <재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크림색 가디건은 놓아주는 게 좋겠습니다.





일단.
가지고있어요.


(문장 그대로의 의미다)











: 계산하지 않고 물건을 매장 밖으로 가지고 나가는 것은 절도에 해당합니다.



: 시도한다면 [손놀림] 판정으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재력과 달리 강행할 수 있지만, 한 매장에서 하나의 상품에만 시도할 수 있습니다.

태수, <손놀림>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97 |
판정결과: | 실패 |
태수의 손놀림은 무척 허술합니다.

(.....)


<손놀림> 판정

기준치: | 10/5/2 |
굴림: | 29 |
판정결과: | 실패 |

크림색 가디건이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다른 매장으로 이동할까요?
어디로 갈까요?

저기 주류코너가 있네요.







주류 코너로 이동합니다.


*
주류코너입니다.
한쪽 벽면에는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로제 와인 등 와인이 종류별로 나열되어 있고, 반대편에는 맥주며 위스키 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시음해볼 수 있도록 아이스 버켓 안에 와인 병이 몇 개 담겨 있습니다.


주은이가 시음용 와인을 잔에 따릅니다.
빛깔이 무척 곱습니다.

백화점 조명을 받아 반짝거리고...
향기도 굉장히 향긋하네요.
이령, <관찰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2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

(한 모금 마셔본다)

이령이는 찾던 와인을 어렵지 않게 발견합니다.




이령, <재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6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흐흥)
(이건 내거다.)

경쾌한 결제 알림음이 울립니다.

이령이가 [오르비에토 아이스와인] 2병을 획득합니다.












태수, <관찰력> 판정


기준치: | 25/12/5 |
굴림: | 48 |
판정결과: | 실패 |
진, <재력> 판정


기준치: | 35/17/7 |
굴림: | 64 |
판정결과: | 실패 |




종류가 너무 많아서일까요? 태수는 데낄라를 발견하지 못합니다.
어디 분명 있을텐데...
주은, <재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52 |
판정결과: | 실패 |
이령, <관찰력>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1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오빠 이거?
태수가 찾던 데낄라를 때마침 이령이 발견합니다.

어디서 찾았어요? 눈썰미도 좋아.

(키가 작은편)
투명한 황금빛 술이 조명을 받아 반짝입니다.


(카드로 샥)

기준치: | 50/25/10 |
굴림: | 73 |
판정결과: | 실패 |
(,,,씁)

태수의 카드가 영 안 긁힙니다.

기준치: | 60/30/12 |
굴림: | 88 |
판정결과: | 실패 |
이령이 것도 마찬가지네요.

와인을 결제하느라 힘을 다 쓴 걸까요...



기준치: | 60/30/12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
(세병샀음)

[데낄라] 결제에 성공합니다.








카드를 긁는 건 자유입니다. 어차피 보는 직원도 없는데 뭐 어떤가요?

기준치: | 50/25/10 |
굴림: | 65 |
판정결과: | 실패 |
주님...
그 카드가 항상 긁히는 건 아니지만요.

기준치: | 35/17/7 |
굴림: | 69 |
판정결과: | 실패 |
삐빅! 삐빅!
결제 실패 알림음이 연달아 울립니다.

보는 눈이 있었더라면 조금 민망했을지도...



기준치: | 50/25/10 |
굴림: | 1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띠링!

영수증이 출력됩니다.
[와인 2병]을 구매합니다.


(와인 받아듬) ...?

혼자였음 무서웠겠지!




아니면 장난감?



둘 다 가봐요~
어디로 이동할까요?




장난감 매장으로 이동합니다.



주류 코너를 벗어나 매장으로 이동하는데...

크으윽... 케엑.
매장에 도착하기 무섭게 우리를 맞이한 것은 이쪽을 향해 명백한 적의를 드러내고 있는 괴인들입니다.

썩어 비틀어진 고목처럼 주름진 거죽에 눈은 흰자위만 허옇게 번뜩이고,
주둥이가 아예 벗겨졌는지 잇몸째로 드러난 이에서는 무어라 웅얼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분명 두 발로 섰지만, 인간이라기엔 너무도 끔찍한 몰골입니다.
<이성> 판정 1/1d6

기준치: | 58/29/11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87/43/17 |
굴림: | 7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4/22/8 |
굴림: | 6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71/35/14 |
굴림: | 17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이게 대체 무슨 일이죠?

무언가 대처할 겨를도 없이 곧장 괴인들이 이쪽을 향해 달려듭니다.
: 전투를 시작합니다.

: 상대는 2마리의 구울입니다. (각 HP 15, 18)
전투 순서는 턴 테이블을 참고해주세요.
턴 테이블 최상단에 이름이 올라오면 자신의 턴입니다. 행동 선언 후 바로 다이스 판정을 진행해주세요.
1 라운드
태수의 차례입니다.

현실감은 없지만.


쇼핑도못하고!
혜윤이도못봐요!










기준치: | 75/37/15 |
굴림: | 4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3 |
태수의 발차기가 깔끔하게 먹혀들어갑니다.
앞서 달려오던 구울이 배를 걷어차여 휘청입니다.

이령의 차례입니다.

기준치: | 80/40/16 |
굴림: | 4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2 |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4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3 |
구울이 손톱으로 막아보려 했지만 이령이가 조금 더 빨랐습니다.
깡!
경쾌한 타격음과 함께 야구방망이가 명중합니다.
구울1의 차례입니다.
구울:1 허태수(1) / 함이령(2) / 남진(3) / 문주은(4)
구울은 태수를 공격할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태수, <회피>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91 |
판정결과: | 실패 |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4 |
구울의 손톱 끝이 아슬하게 스칩니다.
하마터면 큰일날뻔 했어요.

구울2의 차례입니다.
구울:2 허태수(1) / 함이령(2) / 남진(3) / 문주은(4)
덩치가 큰 구울이 이령을 노리고 달려듭니다.

(우다닥)
<회피> 판정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3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3 |

기준치: | 70/35/14 |
굴림: | 94 |
판정결과: | 실패 |
이번에는 구울이 조금 더 빨랐습니다.
도망가려는 이령의 어깻죽지에 손톱이 깊게 파고듭니다.
(To 함이령): 괴인의 툭 튀어나온 손톱이 어깨를 거세게 할퀴고 갑니다. … 얼마나 힘이 세고 날카롭던지, 그 한 번으로 옷이 찢어지고 틈새로 핏방울이 맺힙니다.

(To 함이령): 이것 때문에 무슨 일이 생기진 않을까 싶은 걱정보다는 공격당했다는 사실, 저것이 당신을 다치게 했다는 사실만으로 상당히 불쾌합니다.
(To 함이령): 상처는 별 일 아니겠죠. 당장은 눈앞의 적을 쓰러트리는 게 중요합니다.





기준치: | 75/37/15 |
굴림: | 8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피해: | 3 |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69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2 |
순식간에 달려든 진이가 구울의 얼굴에 주먹을 메다 꽂습니다.
구울의 고개가 비정상적인 각도로 홱 돌아갑니다.
진이의 주먹에 얻어맞은 구울은 턱까지 나간건지
잇몸이 다 드러난 하관을 달각거립니다.
주은의 차례입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4 |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62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4 |

주은이 십자가를 휘두릅니다.

괴인에게 통하는 무기는 아닌 모양이에요.

괴인의 긴 손톱에 맞부딪쳐 팽팽하게 대치하다 마주 물러납니다.

기준치: | 75/37/15 |
굴림: | 5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5 |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피해: | 2 |

태수가 구울의 머리채를 휘어잡는 순간
구울의 긴 손톱이 태수의 팔뚝을 깊게 스칩니다.
(To 허태수): 괴인의 툭 튀어나온 손톱이 팔을 거세게 할퀴고 갑니다. … 얼마나 힘이 세고 날카롭던지, 그 한 번으로 옷이 찢어지고 틈새로 핏방울이 맺힙니다.
(To 허태수): 이것 때문에 무슨 일이 생기진 않을까 싶은 걱정보다는 공격당했다는 사실, 저것이 당신을 다치게 했다는 사실만으로 상당히 불쾌합니다.
(To 허태수): 상처는 별 일 아니겠죠. 당장은 눈앞의 적을 쓰러트리는 게 중요합니다.
이령의 차례입니다.


(환자의 괜찮단 말은 듣지 않기로 한다.)

기준치: | 80/40/16 |
굴림: | 1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피해: | 3 |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2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피해: | 2 |


구울이 재빨리 반격했지만 이령의 힘이 더 셌습니다.





빠악!

구울의 두개골이 이제 완전히 이상한 모양으로 찌그러집니다.


게다가 정체를 알 수 없는... 녹색 진물까지 흐르는 것 같아요.

(윤우가 있었으면 이거보고 몇m뛰었을까)
비틀거리던 구울은 그대로 바닥에 쓰러지고 맙니다.
다시 일어날 기미는 보이지 않습니다.

구울2의 차례입니다.


구울:3 허태수(1) / 함이령(2) / 남진(3) / 문주은(4)

덩치가 큰 구울이 진을 향해 손톱을 휘두르려 합니다.





: 확인. 민첩, 근력 판정에 모두 성공하면 제압에 성공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기준치: | 85/42/17 |
굴림: | 6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구울:
기준치: | 60/30/12 |
고장: | - |
굴림: | 70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3 |
진이가 달려들었지만 구울이 조금 더 빨랐습니다.
제압에 실패합니다.

기준치: | 85/42/17 |
굴림: | 6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이번에는 제대로 붙잡습니다.
진이가 거대한 구울을 양팔로 붙잡아 제압에 성공합니다.

: 매 라운드마다 진이와 근력 대항 판정을 하며,
진이가 이길 경우 해당 라운드에 구울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주은의 차례입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90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1 |


진이가 맞지 않게 힘조절을 한다는게 그만 헛스윙을 하고 맙니다.

(아니 이 신이)
태수는 그 사이에 이것저것 구울을 묶을만한 것들을 가져왔습니다.
이령의 차례입니다.

(팎!)
기준치: | 80/40/16 |
굴림: | 4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2 |
진에게 붙잡혀 옴짝달싹 못하는 구울이 배트에 사정없이 얻어맞습니다.
구울이 팔에서 벗어나려 몸부림칩니다.
진, <근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구울:
기준치: | 65/32/13 |
굴림: | 3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진이가 억센 힘으로 구울을 붙잡습니다.


구울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진의 차례입니다.

기준치: | 75/37/15 |
굴림: | 1 |
판정결과: | 대성공 |
피해: | 3 |
진이가 무릎으로 급소를 가격합니다.
잘은 몰라도 무언가... 박살난 것 같습니다.
구울의 다리가 휘청거립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99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3 |
(혼미함)
진이가 맞을까 십자고상을 휘두르는 게 쉽지 않네요.
구울이 애처롭게 다시 몸부림칩니다.
진, <근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7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구울:
기준치: | 65/32/13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좀전의 타격이 컸던 모양입니다.
제압 상태를 유지합니다. 태수의 차례입니다.

기준치: | 75/37/15 |
굴림: | 93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5 |
구울이 홱 고개를 돌려 피합니다.

기준치: | 80/40/16 |
굴림: | 5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2 |
스트라이크!
어?
구울의 머리통이 그대로 날아갑니다.



둔탁한 소리와 함께 머리통이 바닥에 떨어집니다.


(펄쩎뜀
그런데도 여전히 팔다리를 바르작대고있습니다.




이대로도 살아있는 걸까요? 절단면은... 보지 않는 게 좋겠어요.

구울은 여전히 제압당한 상태입니다.

(안일)

기준치: | 75/37/15 |
굴림: | 4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7 |
진이가 한번 더 무릎으로 가격합니다.
머리없는 구울은 이제 팔다리를 늘어뜨리고 축 늘어집니다.
...

떨어진 머리통도 눈을 감았으니, 이제 더 움직일 일은 없을 거예요.

(이건 게임이다.)
(이건 게임이야.)
(이건 게임임)
: 구울이 모두 쓰러졌습니다. 전투에서 승리합니다.


원한다면 괴인을 조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끔찍한 몰골의 괴인들은 더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뒤적)
완전히 숨이 멎은 것 같아요.


이령이가 괴인의 품을 뒤적입니다.



괴인의 옷주머니에서 3개의 코인을 발견했습니다.


한놈만 갖고 있는 것 같네요.
이령, <지능>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4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딸꾺)






(근데 아프다.)(힝구댐)


현재 위치는 장난감 매장으로 가는 길목입니다.

바닥에는 괴인의 시체가 한구, 머리통이 하나, 몸통이 하나.



네......................죄송합니다.


주은, <응급처치>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62 |
판정결과: | 실패 |

잘 되지 않네요...



: 확인. 강행으로 판정합니다.
<응급처치>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1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 이령이 체력을 1+1 회복합니다. 최대 체력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2:35 응급처치에 성공했으므로, 앞으로 1시간 동안 새로운 부상이 생기지 않는 한 응급처치가 불가능합니다.

주은이 응급처치 키트의 약품을 모두 사용했습니다.

앞으로 제대로 치료하려면 자판기에서 키트를 사는 편이 좋겠습니다.


주은, <의료> 판정

기준치: | 41/20/8 |
굴림: | 44 |
판정결과: | 실패 |



: 확인. 행운 3 차감해주세요.
성공으로 판정합니다.














<응급처치>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5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돌려말함)
: 태수가 체력을 1 회복합니다. 최대 체력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2:43 응급처치에 성공했으므로, 앞으로 1시간 동안 새로운 부상이 생기지 않는 한 응급처치가 불가능합니다.


(쓰라령)







진, <관찰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4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장난감 매장 안쪽으로 이동할까요?

뭔가 무기같은게 있는편이 좋지않을까요?














(샥 훑어본다)

장난감 매장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TRP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 블랙 프라이데이!, 무곡 A팟 (3일차) (0) | 2019.09.21 |
---|---|
[CoC] 블랙 프라이데이!, 무곡 A팟 (2일차) (0) | 2019.09.21 |
[CoC] P.S Good Luck, 이찬&가은 (0) | 2019.08.30 |
[CoC] 404 NOT FOUND, 은희&수민 (0) | 2019.08.29 |
[CoC] 미식예찬, 은희&수민 (0) | 2019.08.26 |